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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뷰티바이오 회원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제 2조 적용범위  

제 3조 관계법률 적용  

제 4조 적용대상 


제 2장 회원의 등록

제 5조 회원의 자격  

제 6조 등록의 제한   

제 7조 신규 회원의 등록  

제 8조 회원자격의 승인  

제 9조 회원자격의 의미  

제 10조 회원의 정보관리 


제 3장 회원의 의무

제 11조 정확한 정보숙지 및 전달의 의무 

제 12조 성실한 판매활동의 의무 

제 13조 교육후원 및 이수의 의무 

제 14조 납세의 의무 

제 15조 관계법령 및 제반규정 준수의 의무


제 4장 회원의 자격 및 활동

제 16조 회원의 유효기간

제 17조 청약철회에 대한 수당 소멸

제 18조 교환 및 반품교환 

제 19조 회원 명의 변경


제 5장 회원의 금지사항 및 회원직의 직권해지

제 20조 동의 없는 회원 등록 및 유인 행위 금지

제 21조 등록 제한자의등록

제 22조 회원 등록 또는 판매계약의 강요

제 23조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 유포

제 24조 부담을 주는 행위 및 의무부과 행위

제 25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제 26조 무리한 구매 또는 강매

제 27조 사회적인 신분을 이용한 판매 행위

제 28조 합숙·가출 등 기타 비정상적인 사업행위

제 29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등의 사칭 행위

제 30조 과대 광고 및 정보전달 의무 태만

제 31조 사행심 조장 및 매출유도

제 32조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제 33조 대중매체 광고 및 이를 통한 판매 행위

제 34조 회사 및 회원에 대한 비방 

제 35조 회원 권리의 양도·양수

제 36조 회사 또는 회원 간의 물의

제 37조 조직 내 조직형성 

제 38조 타 회원에 대한 무분별한 모함 

제 39조 비윤리적 사업행위 

제 40조 현금유용행위에 대한 조치 


제 6장 회원윤리위원회 운영 및 자격의 정지 등

제 41조 윤리자정위원회 운영 

제 42조 제재의 종류 

제 43조 경고 및 주의 


제 7장 탈퇴 및 자격해지

제 44조 회원의 자격 정지 

제 45조 탈퇴 

제 46조 자격 해지(제명) 

제 47조 회원의 재등록 


제 8장 공고 및 규정 외 사항

제 48조 공고 

제 49조 규정외 사항

※ 부칙    


뷰티바이오 회원 관리규정

 

본 관리규정은 뷰티바이오(이하“회사”라 한다)가 승인한 회원들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명기한 것이다.

본 관리규정은 타 규정과 함께 회원자격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된다.

당사의 회원들이 본 관리규정에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규정을 위반 한 회원에게 경고, 자격의 정지 및 해지 등 회원에게 부여한 일체의 권리를 제한 또는 상실케 하는 권한을 보유한다.

회원은 본 관리규정에 명시된 사항들을 숙지·준수하여야 한다.

회사는 영업정책 및 업무절차를 변경시킬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공식 출판물, 회사 공식 홈페이지, 공문서 등을 통하여 전달되는 내용에 대하여 회원은 항상 유념하여야 한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규정은 뷰티바이오(이하“회사”라 한다)와 소비자회원 (이하“회원”이라 한다)간에 뷰티바이오가 판매하는 상품(이하“상품”이라 한다)을 판매함에 있어서 상호규정을 준수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유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나아가 회사와 회원 간의 공동번영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적용범위 

뷰티바이오 회원 관리에 대하여 별도의 규정으로 정하여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규정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3조 관계법령적용 

본 규정은“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기초로 한다.


제 4조 적용대상 

본 규정의 적용대상은 회사에 등록된 전 회원들로 한다.


제 2장 회원의 등록


제 5조 회원의 자격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연령, 학력, 경력, 직업, 성별, 종교, 기타 신체적 결함 등에 자격제한을 받지 않는다. 단,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제 6조 등록의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등록이 제한된다.

1. 국가 또는 지방 정부의 공무원, 교육 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

2. 법인 또는 회사

3. 뷰티바이오의 주주 또는 임직원

4.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2항 제4호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의 규정에 의거 “대통령령이 정하는 자로서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5. 등록 당시 만 20세 미만인 자

6. 법률이 인정하는 행위 무능력자 또는 의사 무능력자

7. 등록 당시 복역 중이거나 또는 국가교도기관에 수감 중인 자

8. 외국인(단 합법적으로 국내에 체류허가를 받아 체류기간 내에 체류하는 자는 제외)

※ 위 등록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등록한 회원에 대해서 회사는 즉시 자격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타 법률 및 회원으로 등록 전 관계기관의 제한으로 인한 회원의 불이익에 대하여 이를 구제할 의무가 없다.


제 7조 신규 회원의 등록

1.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회사는 등록된 회원 본인의 자격만을 인정한다. 차명으로 가입한 후 타인에 대한 권리주장은 이를 인정하지 아니한다.

2.신규 회원이란 기 등록된 회원의 추천 및 후원에 의하여 등록된 자를 말하며 다음 각항의 서류를 회원 등록신청 및 계약서에 반드시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한다

①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사본에 한함) 

② 제6조 8호에 의거 외국인 국내 거소증, 외국인등록증 등(관련 법령에 의해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자에 한함)과 여권사본 

③ 외국인이 등록하는 경우 각 나라의 국민, 시민 신분증 사본 

④ 본인명의 은행통장 사본 

3.회원등록신청서는 반드시 본인의 자필로 작성하여야 하며 본인 동의를 받지 않은 대리 작성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은 대리인에게 있다. 


제 8조 회원자격의 승인

회원자격은 등록 신청자가 회사로부터 고유한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을 때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 자격 승인여부는 회사의 고유 권한으로 한다. 


제 9조 회원자격의 의미

회사에 등록한 회원은 회사가 공개적으로 제시하는 영업방침과 마케팅플랜 및 상품구매 등에 대하여 각자가 자신의 의사로 판매활동을 행하는 일종의 독립회원으로서 회원 스스로 판단하고 활동한 모든 행위에 대하여 법률적 책임을 진다. 


제 10조 회원의 정보관리

회원은 등록 시 회사에서 정한 문서절차에 따라 개별신상 및 추천과 후원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상 하자에 대한 책임은 제출당사자에게 있다. 또한 회원은 개인정보(주소, 전화번호 등) 및 기타 필요한 정보에 대하여 변경사항 발생 시 즉시 회사로 통보하여야 하며 미 통보에 따른 모든 책임(우편물의 반송 등)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제 3장 회원의 의무


제 11조 정확한 정보숙지 및 전달의 의무

회사는 회원 등록 시 회사의 제반규정 및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은 등록과 동시에 모든 규정과 정보를 숙지해야 하며 반드시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정보만을 전달하되 내용을 왜곡 또는 과장되게 전달하지 않는다. 


제 12조 성실한 판매활동의 의무

모든 회원은 본인이 직접 상품을 사용한 후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확신이 있을 때 성실하게 판매활동에 임하며 하위 회원 또는 고객에 대한 모든 판매활동의 책임을 진다. 또한 모든 회원은 자신이 추천·후원한 하위 회원 또는 상품을 판매한 소비자(회원)에게 반드시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제 13조 교육후원 및 이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하위 회원에 대한 성실한 교육후원을 통하여 수당을 지급 받게 되므로 

지속적으로 하위 회원들에 대한 교육과 관리의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재를 가할 수 있다. 


제 14조 납세의 의무

모든 회원은 회사의 상품 판매 등을 통하여 수입이 발생될 경우 대한민국 세법에 따라 제반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제 15조 관계법령 및 제반규정 준수의 의무

모든 회원은 등록과 동시에 회사의 제반규정에 동의함은 물론 특히 ‘회원관리규정’에 동의하고 서약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회원은 판매 활동을 함에 있어서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정한 모든 규정과 교육 및 관리에 따라야 한다. 


제 4장 회원의 자격 및 활동


제 16조 회원의 유효기간

회원 자격의 유효기간은 가입즉시 유지되며 본인의 동의로 탈퇴 전까지로 한다. 


제 17조 청약철회에 의한 수당 소멸

회원 본인 및 피 추천자의 상품구매에 관한 계약의 청약이 철회(이하 “반품” 이라 한다)된 때에는 계약이 소급적으로 소멸되며 이로 인한 수당 지급의 원인이 소멸 되므로 기 지급 받은 수당은 부당이득에 해당되어 환수 및 공제를 원칙으로 한다. 


제 18조 교환 및 반품교환

1.“교환”이라 함은 회사에서 회원이 구입한 상품을 구입 후 3개월 동안 상품에 하자 또는 결함이 있어 동일 상품으로 교환요청 시 동일 상품으로 교환 한다.

2.“반품교환”이라 함은 회사에서 회원이 구입 후 3개월 동안 상품에 하자 또는 결함이 있어 타 상품으로 교환요청 시 동일 상품으로 교환 한다.


제 19조 회원 명의 변경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다.


제 5장 회원의 금지사항 및 회원직의 직권해지


제 20조 동의 없는 회원 등록 및 유인 행위 금지

회원은 특정인을 본인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추천/후원)하는 행위 또는 보험 가입 등 타 목적으로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받아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1. 회원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실질적으로 판매원으로 활동하여서는 아니 된다.

2. 회원은 타 회원에게 라인을 변경하도록 직·간접적으로 제안, 유도, 또는 기타 다른 방법으로 유인하여서는 아니 된다.

3. 사업자회원은 차명등록일 기준 1년 이상 경과 시 3개월 이상~1년 이하의 수당발생정지(수당소멸) 및 징계를 하며, 민원 사안에 따라 위원회 심의를 통해 원위치 할 수 있다.

4. 원위치 결정 시 본인의 하위 회원 중 본인이 가입시킨 회원에 한해서 본인 희망 시 최초 추천인 하위로 이동 할 수 있다.

5. 탈퇴 후 차명등록일로부터 6개월 경과 시에는 문제를 제기할 수 없다. 


제 21조 등록제한자의 등록

회원은 교사(교원 포함)·공무원·미성년자·학생 등 회원의 자격이 없는 자를 등록시켜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본 규정 제6조에 해당되는 때에는 즉시 또는 지체 없이 서면으로 탈퇴해야 한다. 


제 22조 회원 등록 또는 판매계약의 강요

회원은 상품판매에 대한 계약의 체결을 강요하거나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위력을 가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23조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 유포

1. 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거래를 유도하거나 상품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허위사실을 알리거나 실제보다 현저히 우량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더불어 회사의 공식적 표명 이외에 본인의 임의적 해석이나 의견을 피력할 수 없다.

2. 회원은 타사의 사업(마케팅플랜, 영업방식, 제품 등)에 대해 비방, 비교, 폄하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24조 부담을 주는 행위 및 의무부과 행위

회원은 등록한 회원과 회원 등록을 원하는 자에게 가입비, 판매보조물품, 교육비 등 그 명칭을 불문하고 “대통령령이 정하는 수준”이상의 부담을 주는 행위 및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25조 청약철회 관련 행위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1. 청약철회 또는 계약의 해지 등을 방해할 목적으로 상품의 일부를 훼손하거나 주소·전화번호 등을 변경(연락 두절)하는 행위 또는 반품을 억제할 목적으로 상품사용의 지연을 유도하는 행위

2. 본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행위

3. 고의로 상품을 반품 또는 반품과 탈퇴를 동시에 하여 본인명의/차명으로 타 라인에 등록하는 행위 또는 이와 같이 가입 할 것을 유도하는 행위

4. 타 회사 이동 등 기타 목적으로 타 회원의 반품을 의도적으로 유도하여 조직적으로 집단 반품하는 행위


제 26조 무리한 구매 또는 강매

1.회원은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상품을 강매해서는 아니 되며, 특히 하위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해서도 아니 된다.

2.회원은 본인 또는 상위자의 수당 수령을 목적으로 무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거나 하위 회원으로 하여금 그러한 행위를 유도 또는 부담을 주거나 강매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3.회원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의사가 없음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화, 모사전송, 컴퓨터통신 등을 통하여 상품을 구입토록 강요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27조 사회적인 신분을 이용한 판매 행위

회원은 사회적인 신분 등을 이용하여 타인을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을 강요하거나 유명인, 연예인 등 등록하지도 않은 자를 등록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회원을 등록시키거나 상품 판매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28조 합숙·가출 등 기타 비정상적인 사업행위

회원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 또는 회원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는 사업 목적으로 장기간 가출하거나 집단으로 교육·합숙 등을 강요하는 행위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를 방관·방조해서는 아니 된다. 


제 29조 회사 임직원 및 독점권 등의 사칭 행위

1.모든 회원은 회사와 고용·동업 관계가 아니며,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를 대표한다든지 임직원으로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2.모든 회원은 회사의 상품을 타사 상품이라 사칭하거나 독점 판매권 및 지역 독점권을 사칭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3.회원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를 회원으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30조 과대 광고 및 정보전달 의무 태만

회원은 회사의 상품 및 수당 지급기준에 대하여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를 전달해서는 아니 되며, 상품판매 후 연락을 두절하거나 상품만 전달하고 사후관리를 방치해서도 아니 된다. 


제 31조 사행심 조장 및 매출유도

회원은 회사 수당 지급기준을 홍보하면서 사람만 가입시키면 금방 돈을 벌 수 있다는 말로 사행심을 조장하거나 고객의 투자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사업을 할 수 없는 자 (학생, 미성년자, 노약자, 의사·행위 무능력자 등)에게 매출을 유도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제 32조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회원은 소비자 및 관련 회원에 관한 정보를 재화 등의 배송, 대금정산 등 회사의 회원활동 등 관련 규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이용해서는 아니 된다. 


제 33조 대중매체 광고 및 이를 통한 판매 행위

1. 대중매체를 통한 회사 광고 또는 인쇄물 제작 행위 금지

① 회사 동의를 받지 않고 대중매체 등에 회사관련 사항이나 제품을 광고해서는 아니 된다.

② 회사 동의를 받지 않고 회사(상호·로고) 인쇄물을 제작·배포·판매해서는 아니 된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는 자신의 사업체 건물 또는 차량 외부에 회사의 명칭이나 로고, 캐릭터 등을 부착 할 수 없으며(프랭카드, 포스터 포함), 제품명 및 로고를 이용하여 전화번호 등에 등록할 수 없다.

④ 뷰티바이오 시스템 내 모든 강의 및 교육 내용을 임의 촬영(영상, 사진), 녹음, 녹취 하거나 이를 공개, 게시 또는 사적 활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인터넷 게시판, 블로그, SNS, 전단등 각종 인쇄물, 영상기록매체를 통한 전파등 본사의 동의나 승인을 받지 않은 행위)

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가공, 변조하여 활용하는 행위는 금지 한다

2. 제품 진열판매 및 전시 금지

① 회원은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은 상점, 행사장, 노점, 사무실, 차량 및 기타 영업시설 등에서 회사 제품을 전시, 판매해서는 아니 되며, 이러한 시설에 제품을 공급하거나 시설설치 권유 및 제안 등을 해서는 아니 된다. 

② 회원은 제품을 회사로부터 직접 구매하여야 하며, 재판매를 목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제품을 공급해서는 아니 된다. 

3. 제품변경 및 재포장 금지

①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제품의 내용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판매할 수 없다. 

② 제품 및 그 포장에 명시된 사항이나 라벨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판매할 수 없다. 또한 회사에서 공급하는 제품을 회사의 마케팅 플랜이나 판매 방식을 벗어난 방식으로 전달 할 수 없다. 

4. 인터넷 사이트 관련 행위 금지

① 회사 공식 홈페이지로 오인할 수 있는 회사의 상호·로고를 회사의 동의 없이 사용해서는 아니 되며 또한 회사 쇼핑몰을 copy해서는 아니 된다. 

② 미확인 정보나 불충분한 정보로 회사의 사업을 과장해서는 아니 된다.

③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회사 상호 혹은 상표를 이용하여 광고성 전자 메일 등 을 발송하여서는 아니 된다. 

④ 회사의 동의 없이 인터넷 및 모바일을 활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회원 모집 활동을 해서는 아니 된다. 

⑤ 본인 및 상위회원, 하위회원의 회원정보를 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등 개인정보 일체) 

⑥ 회사의 사전 동의나 승인 없는 인터넷, 모바일을 활용한 제품판매 행위는 금지한다.


제 34조 회사 및 회원에 대한 비방

회원은 회사 및 타 회원을 공개 또는 비공개적 장소에서 고의적으로 비방하는 행위 또는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과적으로 회사 및 타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게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5조 회원 권리의 양도·양수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자격을 음성적으로 양도·양수하는 행위를 하거나 판매조직 및 회원의 권리 및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양수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6조 회사 또는 회원 간의 물의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회사의 업무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개인의 요구만을 주장하며 업무를 방해 하는 행위 

2. 모든 사업 공간(회사, 대리점, 행사장등) 내에서 소란 (비상식적 언행), 언어폭력, 폭력을 행사 하는 행위(전화, 문자메시지, 문서, 전자우편, SNS등을 활용한 행위 포함) 

3. “언어폭력”이라 함은 상대방에게 모욕을 주거나 거칠고 상스러운 말로 불쾌감을 주는 행 위 또는 용어나 말투, 억양으로 위압감을 주거나 협박하는 행위를 말한다. 

4. 금전 및 신용카드 부정사용등과 관련하여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회원 상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행위 


제 37조 조직 내 조직형성

회원조직 내에 별도의 목적(별도사업, 친목도모, 기타)으로 그룹을 형성하여 별도의 호칭을 공공연하게 사용하거나 회사 및 회원의 목적보다는 그룹의 목적을 우선시하는 경우 또는 특정지역, 특정회원들을 규합하여 개인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8조 타 회원에 대한 무분별한 모함

회원은 구체적 증거 없이 타 회원의 징계를 요구하며 허위로 집단서명을 제출하는 행위 또는 민원제기 이후 오해 갈등의 해소를 이유로 징계해제를 건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9조 비윤리적 사업행위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회원 간의 비윤리적 행위 등으로 인하여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하거나 

그 파장이 크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 자격해지 및 기타 조치를 할 수 있다.

2. 회원등록 및 매출과 관련하여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는 행위


제 40조 현금유용행위에 대한 조치

타 회원의 현금매출을 본인 및 타인의 카드로 대치하고 현금을 유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 및 자격을 해지시킬 수 있다. 


제 6장 회원윤리위원회 운영 및 자격의 정지 등


제 41조 윤리자정위원회 운영

회사는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과 타 회원들의 선의의 피해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본 규정에 위반되었을 시 윤리자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종 징계처리를 할 수 있으며 징계 대상자들은 이 결정에 따라야 한다. 

1. 윤리자정위원회는 회사 임직원 및 회원 등으로 구성하며 총 5인 이상으로 한다.

2. 징계처리과정까지의 진행순서는 다음과 같다.

① 위반행위 발생 시 자료 첨부하여 접수

② 위반 회원에 답변 및 소명자료 요청

③ 사실 확인 및 실태조사

④ 위반행위를 한 회원에 결정된 제재 사항을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통지한다. 

⑤ 회원의 규정 위반에 대한 시정조치가 시급을 요하는 경우 또는 심각한 위기 초래가 예상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검토 기간 동안 자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⑥ 징계가 결정되면 회사는 징계대상자에게 통지하거나 해당 대리점에 이를 공고(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통지)하고 제재안을 시행하며 통지일로부터 7일이 경과되면 이의신청 의사표시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3. 회원은 윤리자정위원회 심의에 성실히 협조할 의무를 가지며 조사에 불응하고 심의를 방해하는 행위는 제재 할 수 있다. 


제 42조 제재의 종류

1. 자격해지 : 회원자격 상실

2. 수당발생정지 : 일정기간 동안 수당이 소멸된다.

3. 자격정지 : 회원자격이 일정기간 정지

4. 수당지급정지 : 일정기간 동안 발생된 수당을 지급하지 않음(해제시 일괄 지급됨)

5. 경고 : 회원 금지행위, 윤리규정, 관리규정을 위반하였으나, 위반 정도가 경미하고 고의성이 없는 경우 

6. 주의 : 규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회원 교육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 (제재에 교육이 병과 되는 경우 본사에서 주관하는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제 43조 경고 및 주의

회원이 회원규정을 위반하여 2회 이상 경고 누적 시 가중처벌 할 수 있다.


제 7장 탈퇴 및 자격해지


제 44조 회원의 자격 정지

1. 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① 방문판매법 또는 회사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규정위반정도가 심한 경우 경고 절차 없이 바로 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단, 회사는 자격이 정지됨과 동시에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한다. 

3. 회원 자격정지 기간은 최소 1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로 한다. 

4.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정지 기간 동안 회원으로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제한 받으며, 세부적인 처벌항목과 처벌수위는 윤리자정위원회 심의에 따라 결정 한다. 

① 상품구매 및 판매자격 상실

② 신규 회원의 추천 및 후원자격 상실

③ 시스템 참가 금지

④ 대리점 및 행사장 출입 금지


5. 가중처벌 회원이 제재 사항을 이행하지 않거나, 규정을 다시 위반 하였을 시에는 가중처벌 한다. (징계사실이 있는 경우에도 가중 및 상위 제재안으로 처벌 할 수 있다.) 


제 45조 탈퇴

회원은 누구나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사에 통지(서면, 웹상 등)함으로써 회원자격을 탈퇴 할 수 있다. 


제 46조 자격 해지(제명)

1. 회원 자격이 해지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①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허위서류를 제출한 경우

② 회사에 심각한 영업적 손실을 야기한 경우

“심각한 영업적 손실”이라 함은 회사 이미지 실추, 고의적 대량반품, 회사규정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소송 등으로 회사에 금전적 손실을 입히는 경우를 말한다. 

③ 당사의 회원에게 타사(다단계 회사, 유사 다단계 회사, 다단계와 유사한 방문판매, 후원방문판매를 포함함)의 제품 또는 사업을 권유(소개, 등록유도/등록시키는 행위 등) 홍보, 판매한 경우나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중대한 물의를 일으킨 회원에 대해 자격정지 절차 없이 자격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자격이 해지될 경우 회원은 회사와의 모든 법률적 관계가 종료되며 회원으로서의 어떠한 권리도 행사할 수 없다. 


제 47조 회원의 재등록

1. 회원은 탈퇴 일로부터 3개월 이후에 다시 회원으로 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 등록에 대한 최종 결정권은 회사에 있다. 

2. 징계로 인하여 자격이 상실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 등록을 영구 거부 할 수 있다. 


제 8장 공고 및 규정 외 사항


제 48조 공고

회사는 올바른 사업문화 정착을 위하여, 본 규정을 위반하여 경고 및 자격정지, 자격해지를 당한 회원의 명단을 서면 또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고할 수 있다. 


제 49조 규정 외 사항

본 규정 외 사항은 관계법령 및 타 회사 등 일반 상 관례에 준한다. 


※ 부칙

제 1조 시행 및 적용

본 규정은 회사에서 공지일로부터 시행 및 적용한다. 




회원제판매(멤버십 마케팅 Membership Marketing) 란 고객을 회원으로 가입시킨 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단골고객으로 확보하는 마케팅 기법. 회원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고객을 단순히 일과성 손님으로 보지 않고 회사와 고객, 고객과 고객 사이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형성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반복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거나 충성 고객으로 변화시키는 마케팅 전략이다.


멤버십 마케팅은 지난 1991년 시티은행에서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개인금고 제공, 문화행사 초대, 투자·자금 관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시티 골드 프로그램'을 내놓은 것이 효시이다. 금융기관에서 시작된 이 마케팅 기법은 이후 자동차·통신업계 등으로 확산되었다. 그러다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망을 통해 급격히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멤버십 마케팅을 업체들이 앞 다투어 실시하는 것은 시장이 성숙하면서 새로운 고객확보 보다는 기존 고객 유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소비자 정보를 통해 상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커뮤니티를 통해 사회적 소속감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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